본문 바로가기

일상/일상 제품 추천 & 리뷰

우리할매떡볶이 가래떡이 쫄깃쫄깃 솔직 맛뷰(feat.통오징어 튀김)

가래떡떡볶이

[우리할매떡볶이 가래떡이 쫄깃쫄깃 솔직 맛뷰]

먹방 유튜버인 '입짧은햇님이' 개인방송에서 먹고, 맛 평가가 좋아서 인기가 확 높아진 떡볶이가 있죠! 바로 가래떡 떡볶이가 대표 메뉴인 우리할매떡볶이입니다. 

 

슬프게도 그동안은 제가 사는 동네에는 우리할매떡볶이가 없어서 맛이 궁금해도 먹어보질 못했었는데요.. 최근 동네에 우리할매떡볶이가 생겼고, 배달까지 해줘서 내돈내산으로 먹어봤습니다.

 

- 가래떡떡볶이 1인분 가격 : 4,000원

- 통오징어튀김 한 마리 가격 : 7,000원

 

*세트메뉴도 있습니다. 세트메뉴는 따로 가격을 확인해주세요

 

 

우리할매떡볶이

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가래떡 떡볶이, 과연 그 맛은???

가래떡은 먹어본 적이 많지만, 가래떡으로 만든 떡볶이를 먹어보는 건 태어나서 처음이었어요!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햇님이 그렇게 극찬했나 궁금하기도 했고 일반 떡볶이 떡과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도 궁금했어요

 

우선 첫 입을 먹자마자 든 생각은 '와 정말 쫄깃쫄깃하다!'였습니다. 그러니까 일반 떡볶이 떡과는 쫄깃함의 정도가 달랐어요 몇 배는 더 쫄깃한 느낌!! 질긴 느낌이 아니라 정말 쫄깃함 그 자체였습니다.

 

그동안 쌀로 만든 떡볶이도 많이 먹어봤지만, 이런 식감은 처음이었어요! 한마디로 표현하자만 쌀떡의 장점 밀떡의 장점을 섞어놓은 듯한 식감이었습니다. 말랑말랑 부드러움과 쫄깃함이 함께 잘 어우러진 느낌!

 

 

 

또한 더 좋은 점은 가래떡이라 양념이 잘 스며들어있지 않아서 너무 싱겁거나 맛이 없으면 어쩌지 싶었는데 신기하게도 양념이 떡에 정말 잘 스며들어있었어요 아마 이게 노하우겠죠? 

 

아쉬운 점은 양념 맛이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다는 점입니다.

 

뭐랄까.. 케첩의 맛이 느껴지는 것처럼 꽤 많이 달고 짠 양념이었는데, 사실 전 파맛이 많이 나거나 조금 덜 달은 떡볶이 양념을 좋아하거든요.. 그래서인지 양념은 저한테는 달고 짜다고 느껴졌습니다.

 

 

통오징어튀김

꼭 떡볶이와 함께 먹어봐야 하는 통오징어튀김 강추!

하지만 이런 저의 맛의 서운함(?)을 달래주는 메뉴가 있었는데요 바로 사이드 메뉴로 시킬 수 있는 통오징어튀김이었습니다. 

 

튀김옷이 얇고 오징어가 질기지 않아서 정말 맛있었어요! 마침 집에 상추가 있어서 상추에 튀김을 싸 먹었는데.. 와!! 감탄이 절로 나오는 맛이더라고요

 

가래떡떡볶이와 꼭 같이 시켜서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!!

 

우리할매떡볶이 영업시간 : 매일 11:00 - 21:00 (휴무일 매장별 상이, 따로 확인해주세요)

 

추억의 피카츄돈까스는 서비스~ 

제가 주문한 지점에서는 리뷰이벤트에 참여하면 피카츄돈까스를 한 마리 서비스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원래는 사이드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돈까스입니다.

 

- 피카츄돈까스 가격 : 1,500원

 

서비스라 그런지 소스가 부족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맛은 역시나 추억의 맛 그대로였어요!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분명 비싸지 않은 돈까스 맛인데.. 왜 이렇게 맛있는지 평범한 맛에 추억의 맛이 더해져서 훨씬 더 맛있는 것 같아요!!

 

 

 

+ 남은 떡볶이를 다음날 먹어봤는데, 다른 떡볶이들과는 다르게 가래떡이라 그런지 다음날 전자레인지에 데워도 쫄깃함이 살아있더라고요! 양념도 전날보다 다음날 먹는 게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.

 

한번 더 주문해서 먹어볼 마음이 여기서 생기더라고요! 다음날 먹어도 쫄깃함이 살아있는 떡볶이라니!! 제가 늘 원했던 떡볶이였습니다.

 

 

우리할매떡볶이 가래떡 떡볶이는 한 번쯤 먹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. 가래떡의 매력이 너무나 크네요! 특히 사이드 메뉴인 통오징어튀김은 떡볶이가 아니어도 따로 계속해서 사 먹고 싶은 맛이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