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

당진 우렁이 맛집, 옛날우렁이식당 쌈밥 추천(feat. 안먹었으면 후회할뻔)

[당진 맛집 옛날우렁이식당 쌈밥]

최근 안먹었으면 정말 크게 후회할 뻔한 당진 맛집을 소개 받아서 추천 해드리려고 합니다! 메뉴는 우렁이 쌈밥인데요~ 처음엔 쌈밥이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어 라고 생각했다가 한 입 먹는 순간 여긴 찐 맛집이구나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씁니다.

 

혹시라도 아직 방문 전이라면 꼭 가족들,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 보세요 왜냐면 정말 정말 맛있거든요!!

 

당진옛날우렁이식당

옛날우렁이식당 외관입니다. 입구부터 이미 우렁이 쌈밥 맛집의 분위기가 나네요! 다 먹고 찾아보니 여기가 1호점이 아니라 3호점이더라고요 우렁이 쌈밥으로 3호점이라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 

 

당진옛날우렁이식당 3호점 위치

 

영업시간 매일 09:00 ~ 21:00

 

옛날우렁이식당 메뉴판

메뉴판에서도 찐 맛집의 향기가 나죠? 다른 메뉴는 거의 없고 된장, 쌈장으로 승부하네요 저는 강쌈장 2개 된장1개를 시켜 봤습니다.

 

 

놀라운 점은 우렁쌈장과 강쌈장은 택배도 되더라고요 그 만큼 맛있고 전국에서 찾나 봅니다. 

 

양 많은 쌈채소와 맛있는 밑 반찬들

쌈채소도 듬뿍 담아 주시고 야채들도 엄청 신선했습니다. 또 밑반찬이 엄청 다양한 건 아니지만 맛있고 딱 먹기 좋았어요! 생선구이도 반찬으로 주는데 와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네요

 

강쌈장은 너어어어어무 맛있어서 이걸 안먹고 갔으면 진짜 후회 했겠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왜 이제야 온건지 진작 알았으면 더 많이 먹을 수 있었을텐데... 

 

 

 

우렁쌈밥 평소에도 좋아하긴 했지만 막 찾아서 먹는 메뉴는 아니었는데 이곳에서 먹은 우렁쌈밥은 정말 찾아서 먹어야만 하는 음식이구나 하는 마음이 들더라고요 그만큼 맛있었습니다.

 

강쌈장의 매력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우렁 된장!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나요 강쌈하나 된장하나 시켜서 밥에 섞어 비벼 먹어도 맛있더라고요~

 

메뉴를 주문하면 같이 주는 된장찌개도 와~ 세상에 이런 된찌가 있어? 할 정도로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. 밥 한그릇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법을 봤습니다.

 

당진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정말 한번쯤 꼭 가보세요! 안가면 후회할 정도로 맛있으니까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