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상

달달 시원,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(올 여름 이것만 알아도 성공)

맛있는수박

[달달, 시원 맛있는 여름 수박 고르는 법]

요즘 날이 정말 덥죠 이럴 때일수록 달달하고 시원한 수박이 생각나는데요 비싼 돈을 주고도 맛없는 수박을 골라서 낭패 본 적 없으신가요? 그래서 오늘은 맛있는 여름 수박 고르는 법을 자세하게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. 오늘 알려드리는 몇 가지만 잘 기억하셨다가 수박을 고르시면 전보다 훨씬 당도가 높은 수박을 구매하실 수 있을 겁니다!

 

 

첫 번째. 수박의 꼭지를 확인해 보자(꼭지는 구부러져 있는 것이 맛있는 수박)

가장 먼저 수박의 꼭지를 확인해 보세요 사진처럼 수박 꼭지가 돼지꼬리처럼 구부러져 있는 수박이 당도가 높을 확률이 높습니다. 그 이유는 바로 수박에도 암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꼭지가 구부려져 있는 수박이 암 수박으로! 더 맛있다고 합니다.

 

두 번째. 줄무늬는 선명하고, 색이 진해야 맛있는 수박이다!

수박은 초록색 바탕에 검은 줄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이죠~ 맛있는 수박을 먹으려면 줄무늬가 선명한지 색은 진한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. 줄무늬의 무늬가 흐릿하거나 색이 진한 검정이 아니면 그 수박은 당도가 낮을 확률이 높으니 피해 주세요

 

 

 

세 번째. 너무 매끈하기보다는 상처가 약간 있어야 당도가 높다

보통 과일 껍질에 상처가 있으면 피해서 고르잖아요 하지만 수박은 껍데기에 상처가 있어야 맛있다고 합니다. 사진 속 수박도 매끈한 모양의 수박은 아니죠 상처가 보이는데요 정말 달고 맛있었습니다.

 

 

네 번째. 수박의 맨 밑 배꼽이 작아야 더 맛있는 수박이다(별표 다섯 개)

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수박의 배꼽입니다. 배꼽이 너무 넓고 큰 수박은 피해 주세요 사진처럼 배꼽이 작을수록 당도가 높으니까요 우선 위에서 알려드린 대로 수박을 몇 개 고른 후 배꼽이 가장 작은 것을 고르는 게 제일 좋습니다.

 

 

수박 고르는 법으로 골라 온 수박은 대성공!

이번에 구매한 수박은 정말 대성공이었습니다. 확실히 잘 골라왔더니 맛도 좋았어요~ 껍질은 얇고 속은 꽉 찬 거 보이시나요? 당도도 달고 아삭아삭 식감도 너무 좋아서 만족도 최상이었습니다.올여름은 이렇게 맛있는 수박 먹은 것으로 아주 행복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자! 당도 높은 맛있는 수박 고르기 어떻게 고르는지 다시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!!

수박 꼭지 몸통 배꼽 이렇게 기억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~ 꼭지는 구부러져 있는 암 수박으로, 몸통 줄무늬는 선명하고 진한 것으로, 배꼽은 작은 것으로!

 

이 세가지만 기억하셔도 맛있는 수박일 확률이 아주 많이 올라가니까 꼭 기억해두셨다가 여름 수박 고를 때 참고해 보시길 바랄게요!

 

아! 그리고 잘 익은 수박일 수록 꼭지가 노랗게 변한다고 합니다. 정말 아주 잘 익은 수박을 골라서 먹고 싶다면 수박을 사서 며칠 후숙 시키거나 처음부터 꼭지가 조금 노르스름한 것을 골라보세요~